IT 개발 연합 동아리 프로그라피는 40%는 실력 있는 현업자분들, 서비스 개발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 30%, 개발에 내공이 엄청난 운영진분들 30% 정도로 구성되어 있다.
운영진 분들이 Node.js, Django, React, Android, Ios 등 개발을 지원한다. 딥러닝은 6기까지 있다가 사라졌다.
코로나 19로 인하여, 2020년 상반기(6기)에 이은 7기를 2020년 하반기에 바로 진행하지 않고, 6.5기를 통해 6기의 팀들의 서비스를 좀 더 개선해보자는 것을
목표로 동아리의 활동이 기획되었다.
습관빵 팀에 안드로이드 개발자로 합류하다
9월에 습관빵 팀에 참여를 하게 되었다. Kotlin과 MVVM 패턴으로 클린 코드로 코드가 작성되어 있었다.
6.5기에 이런 수준 높은 팀에 참여를 할 수 있는 것은 큰 행운이었다.
ServiceImpl 와 Interceptor, runBlocking
Kotlin에서 지원하는 companion object, 코루틴 등의 좋은 기능을 도입하려는 시도들이 정말 많이 담긴 수준 높은 코드였다.
6.5기 활동은 아래와 같이 진행되었습니다.
9/12 OT& 1차 정기세션
9/26 팀모임
10/10 2차 정기세션(팀별 발표& 분야별 모임 및 기술 멘토링)
11/7 오프라인 세션 ( "모비데이즈”에서 진행)
길*혁- 개발자의 O2O 서비스
김*우-내 앱을 홍보하는 방법(개발자가 바라보는 마케팅)
김*우- 서류전형 100% 합격하는 이력서 만들기
11/21 팀 모임
12/5 4차 정기세션(팀별 발표& 분야별 기술 멘토링) +alpha. 개발 관련 퀴즈 activity
12/29 팀모임
1/2 5차 정기세션
김*욱 -개발자가 마케터가 되어 경험한 마케팅
김*신- 마케팅 트랜드와 온라인 광고 디자인
디자인 패턴을 적용할 역량을 키워갈 수 있었습니다.
회장님께서 더 효율적인 진행을 위해 올리는 설문조사
|
----------------------------------------------------------------- 대면 세션에 앞선 사전 공지 장소는 사전 공지된 것과 같이 “모비데이즈” 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을 팀별로 발표해주셔야 합니다! ------------------------------------------------------------ |
왼쪽 이미지와 같이 비대면으로 이루어지는 정기 세션에서도, 더 효율적으로 팀별 개발을 돕기 위해 힘을 써주신 프로그라피 운영진들이다.
----------------------------------------------------------------------------------------
----------------------------------------------------------------------------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slack으로 팀별 현황을 확인하기 위한 공지가 각 세션에 앞서서 늘 있어왔다.
대면 세션에서는 다른 팀의 실력있는 개발자분들과 네트워킹 기회를 가질 수 있어서 좋았다.
프로그라피에서 세션을 진행해주셨던 분들의 성함을 일일이 동의를 얻고 게시하는 글이 아니기에, 성함 가운데 글자를 *로 처리하였습니다.
후기
일단, 수준 높은 개발자 분들과 디자이너와 협업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해준 프로그라피에 감사합니다.
프로그라피의 체계적인 개발 마일스톤에 맞추어, 팀 서포터 준우가 저희의 개발 및 기획 일정을 조정하였고 그 결과 더 효율적인 협업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프로그라피에서 했던 안드로이드 개발은 내 이후의 커리어가 어느 쪽으로 진행되던 피가 되고 살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
좋은 분들도 많이 만났고 너무 소중한 동아리이다.
'공모전 후기 및 프로젝트 회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SW 중심대학 공동 해커톤 (0) | 2021.02.06 |
---|